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원격 의료 및 디지털 건강 ETF(EDOC)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30.
반응형

미국 원격 의료 및 디지털 건강 ETF(EDOC)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원격 의료 및 디지털 건강 관련 ETF(EDOC)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DOC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EDOC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DOC ETF란?

EDOC ETF는 원격 의료 및 디지털 건강에 대한 글로벌 의료 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원격 의료, 의료 분석, 연결된 의료기기 및 행정 디지털화와 관련된 모든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확실히 다른 바이오 ETF와는 다른 결을 이루고 있는데요, 이 산업 자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ETF라고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EDOC 주가 그래프
EDOC 주가

EDOC 주가는 사실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표본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바이오 관련 ETF이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을 것이라고 예상해볼 수 있는데요, 더 정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더 자세한 자료들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EDOC 국가별 비중표
EDOC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85%를 차지하면서 매우 높은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은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여겨집니다.

 

4. 투자종목 TOP10

EDOC 상위 10개 종목표
EDOC 상위 10개 종목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종목은 없습니다만, 이 쪽 분야에 투자하기 원하신다면 위의 종목들을 한 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비중이 생각보다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아직 성장기업이라면 주가 조정의 폭이 클 수도 있기에 조정 시기에 투자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5. 배당금

EDOC 배당금표
EDOC 배당금

배당금은 성장 기업이라 그런지 매우 낮은 모습으로 거의 신경 쓸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6. 결론

Global X Telemedicine & Digital Health ETF (EDOC)는 원격 의료 및 디지털 건강에 투자하는 ETF로 디지털 전환의 시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과연 미래에 의료도 디지털로 나아갈 것인지 생각해보고 이 관점에 따라 투자해보는 것이 적합해 보이며, 아직 성장 산업으로 조정의 폭이 클 것이기에 조정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