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소형 의료 ETF(PSCH)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미국 소형 의료 ETF(PSCH)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소형 의료 ETF(PSCH)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SCH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SCH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SCH ETF란?

PSCH ETF는 S&P Smallcap 600 지수에서 가져온 소형 건강 관리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의료 분야의 미국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변동성 측면에서는 클 것이라고 여겨지는데요, 그만큼 성장성은 높게 볼 수 있는 종목일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기업들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지만 어떤 리스크가 있는지 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SCH 주가 그래프
PSCH 주가

PSCH 주가는 미국 기업들에 투자하는 만큼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 번의 조정 말고는 계속 우상향 하였기에 꾸준히 투자하기 좋아 보이기도 하는데요, 어떻게 소형주에 투자하면서도 조정이 한 번 있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PSCH 산업별 비중표
PSCH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의료 장비 및 용품이 43%, 의료 제공자 및 서비스 29%, 의약품 14%, 생명공학 및 의료 연구가 7%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실적이 나는 산업 비중이 매우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생명공학 산업이 높은 비중이었다면 조정의 폭이 더 컸겠지만 그렇지 않다 보니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할 수 있었다고 여겨집니다.

 

4. 투자종목 TOP10

PSCH 상위투자종목표
PSCH 상위 10개 종목

상위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몇 개의 비중도가 높기는 하지만 10개의 33%는 낮은 모습입니다. 소형주로 커진 변동성을 전체적으로 넓게 투자하여 안정성을 높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소형주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은 지급되고 있지 않습니다.

 

6. 결론

Invesco S&P SmallCap Health Care ETF(PSCH)는 미국 소형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이 많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이럴 경우, 주가가 크게 흔들릴 수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실적이 잘 나오는 산업 비중을 높이고 다양한 종목에 나누어 투자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충분히 투자하기 좋으며, 조정시기에는 더더욱 투자하기 좋아질 ETF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