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제약 ETF(PJP)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미국 제약 ETF(PJP)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제약 관련 ETF(PJP)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JP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JP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JP ETF란?

PJP ETF는 미국 제약 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미국 기업에 투자하면서 제약이라는 산업에만 투자합니다. 기존 ETF의 대부분이 산업에서는 다양하게 투자했던 것과는 다르게 제약 회사에만 오로지 투자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한쪽에 몰려 있는 것이 어떨 때에는 좋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를 잘 알고 투자해야 할 텐데요, 자세한 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JP 주가 그래프
PJP 주가

PJP 주가는 다른 바이오 ETF와는 다르게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결국 우상향 하겠다고 생각이 되지만 약 5년 만에 고점을 온 것을 생각해볼 때에 조정 기간이 매우 길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시기에서도 크게 수혜를 받는 종목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말하자면 지금부터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PJP 상위 투자종목표
PJP 상위 10개 종목

길리어드 사이언스, 존슨 앤 존스, 화이자 등의 기업들이 눈에 띕니다. 확실히 모든 제약회사를 투자하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로나 치료 알약이라도 나온다면 수혜를 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4. 배당금

PJP 배당금표
PJP 배당금

배당금은 보통 수준의 배당금으로 조금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제약 기업들이 실적이 괜찮음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은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5. 결론

Invesco Dynamic Pharmaceuticals ETF(PJP)는 미국 제약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기존 바이오 ETF와는 다른 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약 분야의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할 것 같고 다른 분야보다 괜찮을지도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코로나용 알약이 나온다면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 같으며 장기적으로 결국엔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