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산업재

쓰리엠(MMM)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4.
반응형

쓰리엠(MMM)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업재 관련주 3M(MMM)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산업재의 미래와 3M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산업재 사업과 3M 주식

산업재 사업은 일단 산업 자체가 성장성이 높은 산업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성장성보다는 수요와 공급이 매우 중요할 것이며, 경기와 관련이 깊은 종목이 될 것입니다. 3M은 저희들도 잘 알고 있는 기업이기에 관심이 가기는 하는데요, 다만 실적에 따라 주가가 정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에 이를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을 통해 투자하기 적합한지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MMM 주가 그래프
MMM 주가

3M(MMM) 주가는 2017년까지는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성장성을 보는 시기는 종료되었고 실적에 따라 주가도 생각해보는 시기가 온 듯한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이 종목에 투자할 것이라면 경기를 잘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MMM 순이익표
MMM 순이익(2020,2019,2018,2017)

3M의 순이익은 4년간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변동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도 2분기 합계 3000억 달러 정도를 기록하면서 비슷하거나 좀 더 높은 순이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이 상승한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MMM 총 자산,부채,자본표
MMM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현황을 보시게 되면 조금이나마 상승한 모습입니다. 지금의 자본에서는 실적 자체가 높은 편이라고 볼 수도 있겠는데요, 여기서 실적이 더 좋아진다면 매우 긍정적입니다만 주가가 반영하고 있을지를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MMM PBR표
MMM PBR(2018,2019,2020)

PBR은 10 정도였다가 최근 7까지 내려온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의 성장성이 지금보다 더 높기에 당연한 평가일 수도 있겠지만 실적이 상향된다면 조금 더 생각해볼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성장성이 없고 경기 관련 기업이라고 여겨진다면 장기로 가져가기 애매한 종목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MMM 배당금,배당일표
MMM 배당금, 배당일

배당금은 3%대로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적이 좋았던 모습에서 자본이 하락한 적이 있던 것은 이러한 배당금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배당금이 매력적입니다만 실적이 상향되는 것이 더 중요해 보입니다.

 

4. 결론

쓰리엠 3M (MMM) 주가는 좋았다가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의 안정성은 분명 높다고 보이지만 성장성이 뛰어난지에 대해서는 애매하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경기와 시장점유율에 따른 실적이 중요할 텐데요, 현재 시점에서 실적은 좋아 보입니다. 다만 다시 변동성의 모습을 보여줄 경우, 주가가 우상향 하지 못할 수도 있기에 막연한 장기투자용으로는 애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