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IT

줌(ZOOM)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5.
반응형

줌(ZOOM)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택트 관련주 줌 zoom-video-communications(ZM)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언택트의 미래와 줌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언택트 사업과 줌 주식

최근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가장 주목을 받은 기업은 바로 줌일 것입니다. 영상 수업도 많아지고 활용도가 높아졌는데요, 실제 사용해봤을 때 다른 영상 모임보다 더 화질도 좋고 기능도 다양합니다. 다만 언택트에 대한 기대감에 줌의 주가가 크게 올라갔음에도 이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면 수익이 적어질 것이기에 주가는 애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완전히 수익이 없어지지는 않을 것이며 미래에 더 사용될 가능성도 충분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는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줌 주가 그래프
ZM 주가

줌 주가는 언택트가 주목을 받으면서 몇 배가 뛰었는지 모를 정도로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만 실적이 계속 길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에 주가가 흔들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모습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하게 된다면 일상으로 돌아가도 줌을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줌 순이익표
ZM 순이익(2021,2020,2019,2018)

줌의 순이익은 올해 거의 25배가 넘어서는 순이익을 기록하면서 대박을 냈습니다. 최근 두 분기도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한동안은 좋은 수익이 지속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이제 이 순이익이 지속될 수 있는가에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줌 총 자산,부채,자본표
ZM 총 자산,부채,자본(2021,2020,2019,2018)

자본현황을 보시게 되면 최근에 매우 높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실적은 분명 좋지만 실적이 떨어진다면 성장성이 낮은 기업으로 생각될 수 있기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줌 PBR표
ZM PBR(2019,2020,2021)

가장 중요한 현재 PBR은 약 17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본이 크지 않기 때문에 실적만 계속 유지된다면 부담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상이 회복되어 줌의 수요가 크게 줄기라도 한다면 주가는 더 내려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4. 결론

줌  zoom-video-communications(ZM) 주가는 언택트와 관련되어 크게 상승했다가 이후 수익에 대한 의문으로 많이 내려온 모습입니다. 일단 투자를 한다면, 미래에 줌의 수요가 계속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은데요, 다만 지금 주가에서 실적이 하락하면 주가도 떨어질 수 있기에 주의 깊게 투자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