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보험 ETF(KI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6.
반응형

미국 보험 ETF(KI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보험 관련 ETF(KI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I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I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IE ETF란?

KIE ETF는 보험 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다른 금융 ETF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은행 서비스, 투자, 모기지 등에 투자하는 비율이 없다고 볼 수 있고 보험에만 거의 올인이기 때문에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한 분야가 아니라 나눠질 경우, 더 애매해지는 모습도 많기 때문입니다. 미국 보험 관련 ETF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쭉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IE 주가 그래프
KIE 주가

KIE 주가는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조정이 오는 경우도 한 번쯤이고 다른 시기에는 계속 주가가 상향합니다. 그냥 투자하고 지켜봐도 괜찮을 만한 주가 움직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조정이 온다면 더더욱 투자 매력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는 조정 시기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KIE 산업별 비중표
KIE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거의 모든 비중이 보험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보험에만 투자하는 ETF는 이번 ETF밖에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비중이 높은 것은 있었어도 이렇게 전부 보험 비중인 것은 없었습니다. 보험은 인간의 생명과 연관되어 있기에 수요는 빠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투자종목 TOP10

KIE 상위 투자종목표
KIE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개인적으로 보험 기업은 잘 알지 못해 아는 바가 없습니다. 그래도 비중이 매우 낮은 모습은 변동성을 줄여줄 수 있는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안정성도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5. 배당금

KIE 배당금표
KIE 배당금

배당금도 거의 2%에 이르기 때문에 괜찮은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ETF 중에서는 1% 근처도 많은데 주가 상승과 배당을 모두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6. 결론

SPDR® S&P Insurance ETF (KIE)는 미국 보험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주가가 우상향 하여 투자 매력은 높습니다. 보험 사업 자체가 인간의 생명과 연관이 있어 쉽게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고 생각되기 어렵기 때문에 장기투자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가가 조정된다면 더 노려볼 만한 종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