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주식종목 주가전망

중국 전기차 니오(NIO)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9.
반응형

중국 전기차 니오(NIO)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전기차 관련주 니오(NIO)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기차의 미래와 니오(NIO)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차 사업과 니오(NIO) 주식

전기차 사업은 최근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당연히 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이고 수요가 증가할 것이기 때문인데요, 다만 여기서 주가가 얼마나 미리 갔는지,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지가 핵심이 될 것입니다. 중국 전기차 니오도 충분히 경쟁력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을 텐데요, 많은 분들이 중국 기업이다 보니 부담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친환경 관련 기업을 중국이 규제하는 것은 중국이 원하는 방향과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중국은 친환경에 돈을 많이 쓰는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규제를 받는 위험은 다른 종목에 비해 적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NIO 주가 그래프
NIO 주가

니오 주가는 매우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저 아래에서 샀다면 충분히 매력적이겠지만 고민이 될 수도 있는데요, 현재 적자만 꾸준히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흑자전환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시장도 활발해지기 전이기에 충분히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NIO 순이익표
NIO 순이익(2020,2019,2018,2017)

니오의 순이익은 4년간 계속 적자를 보이고 있으며, 2021년 분기 실적도 모두 적자입니다. 흑자전환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동안 조정이 온다면 투자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NIO 자산,부채,자본총계표
NIO 자산,부채,자본총계(2020,2019,2018,2017)

순이익이 나지 않는 상태이기에 부채와 주식으로 자본을 방어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부담되겠지만 성장기업으로서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 할 모습이기는 합니다. 결국 흑자를 낼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크게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NIO PBR표
NIO PBR(2019,2020)

최근 PBR이 14 정도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확실히 낮은 주가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본이 최근에 다시 불려진 상황에서 나온 PBR이기 때문입니다. 실적이 크지 않다면 조정이 좀 더 길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아직 성장하는 기업으로 니오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배당금은 기대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여 주가 차익실현이 우선일 것입니다.

 

4. 결론

중국 전기차 니오(NIO)는 친환경이 주목받고 있는 지금 주목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중국 종목이라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중국 정부가 친환경에는 규제보다는 돈을 쓰고 있기에 부담은 적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흑자 전환이 된다고 생각한다면 투자 매력은 충분히 있기에 조정 시 나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