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에너지

미국 에너지 ETF(VD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1.
반응형

미국 에너지 ETF(VD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에너지 관련 ETF(VD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VD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VD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VDE ETF란?

VDE ETF란 미국 에너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사실상 주력은 석유와 가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같이 석유 가격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주목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여겨지며, 다만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기에 주의를 기울이며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VDE 주가 그래프
VDE 주가

VDE 주가는 2014년에 최고점을 찍은 후에 많이 내려온 상태입니다. 2014년은 석유 가격이 많이 높았을 때인데요, 이후 석유 가격이 떨어지면서 주가도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과거보다 석유 가격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투자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은 듭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VDE 산업별 비중표
VDE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 석유 및 가스를 생산하고 운송하는 기업들에 투자함을 알 수 있습니다. 비중 자체는 큰 의미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결국 석유와 가스 관련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VDE 상위 투자종목표
VDE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유명한 석유 기업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우량주 에너지 기업에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인데요, 혹시 단일 종목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맨 아래에 있는 종목별 기업정보를 살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VDE 배당금표
VDE 배당금

배당금은 나름 쏠쏠한 모습입니다. 석유 가격이 상승할 때에 투자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결론

Vanguard Energy Index Fund ETF Shares (VDE)는 미국 에너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대형주이면서 석유와 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에 투자합니다. 최근 석유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있기에 투자를 생각해볼 만한 ETF라고 여겨지는데요, 그럼에도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기에 타이밍을 잘 정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