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운송

우버(UBER) 주가 전망 및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1.
반응형

우버(UBER) 주가 전망 및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택시 관련주 우버(UBER)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택시의 미래와 우버(UBER)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택시 사업과 우버(UBER) 주식

우버(UBER)에 대한 관심이 최근에 높아지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택시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세계적으로 시장점유율적에서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적면에서는 아직 아쉬울 수밖에 없는데요, 다른 성공한 기업처럼 수많은 고객을 유치한 것이 실적으로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택시만 한다면 한계는 있기 때문에 모빌리티 전반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도 궁금해집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UBER 주가 그래프
UBER 주가

우버(UBER) 주가는 최근에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흑자전환에 다가왔다고 여겨졌기 때문인데요, 확실히 흑자전환만 된다면 투자 매력은 충분한 종목이 될 것입니다. 이전까지는 실적이 받쳐주지 못했기에 조정의 폭도 컸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투자 방향성은 우버의 실적이 흑자 전환될 것이고 미래에도 괜찮을 것인지 일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UBER 순이익표
UBER 순이익(2020,2019,2018,2017)

우버의 순이익을 보시게 되면, 좋았던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도 아주 최근에는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나오면서 충분히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것이 단발적인 수익이 되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UBER 총 자산,부채,자본표
UBER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2000억 달러 이상만 기록하더라도 좋은 모습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수익이 나지 않아 배당도 없지만 지속적인 수익이 갖춰진다면 매력적일 것입니다.

 

3) PBR, 주가

UBER PBR표
UBER PBR(2018,2019,2020)

우버의 PBR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듯한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서 시장점유율만 높이 유지할 수 있다면 충분히 좋을 것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우버는 이제야 실적을 조금 낼 꺼 같은 기업이기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우버(UBER)는 호출 모빌리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장 점유가 높다고 생각되기에 매력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수익이 단발성이 아닌 지속되는 것이 중요해 보이며, 모빌리티 관련 미래 사업의 방향성도 생긴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