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금 ETF(GLD)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3.
반응형

미국 금 ETF(GLD)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 ETF(GLD)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GLD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GLD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LD ETF란?

GLD ETF는 실물 금에 직접 투자하는 ETF로 런던 금고에 보관된 금괴를 사용하여 금 현물 가격을 추적합니다. 금 관련 ETF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에만 투자하는 ETF이기 때문에 다른 금속과 섞이는 것을 바라지 않는 분들에게 좋아 보입니다.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GLD 주가 그래프
GLD 주가

GLD 주가는 2010년 이후 최고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현금이 많이 풀리는 시점에서 주가가 많이 올라갔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인플레이션 대비 종목으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때의 수익률보다 확실히 높아 보입니다. 반대로 지금부터 투자하기에는 위험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결론

SPDR® Gold Shares (GLD)는 금에 투자하는 ETF로 인플레이션 시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종목입니다. 다만 다른 시기에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며, 지금 투자하기에도 위험성은 높고 수익성은 낮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