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설탕 ETF(SG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4.
반응형

미국 설탕 ETF(SGG)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설탕 ETF(SG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G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SG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GG ETF란?

SGG ETF는 다양한 만기의 설탕에 대한 선물 계약 지수를 추적합니다. 즉 설탕에만 투자하는 ETF로 방식은 내용이 어렵긴 하지만 설탕의 가격과 비슷하게 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ETF는 인플레이션 시기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투자하기 위해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SGG 주가 그래프
SGG 주가

SGG 주가는 최근 인플레이션 시기에 맞추어 높아진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만 본다면 현금이 많이 풀렸을 때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2018년까지의 지표만으로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설탕 ETF의 경우에는 2010년 이후 계속 하락했고 지금의 주가는 약간 올라간 정도이기 때문에 투자가 매력적이라고만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농산물의 경우, 금속과 달리 가격이 하락하는 폭이 매우 크고 다시 주가를 되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결론

iPath® Bloomberg Sugar Subindex Total Return(SM) ETN (SGG)는 설탕에 투자하는 미국 ETF로 인플레이션 시기에 주목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다른 설탕 ETF를 볼 때에 지금의 주가가 절대 높은 편이 아니며 계속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시기에만 투자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