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곡물 ETF(JJG) 전망 및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4.
반응형

미국 곡물 ETF(JJG) 전망 및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곡물 관련 ETF(JJ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JJ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JJ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JJG ETF란?

JJG ETF는 곡물 선물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옥수수, 대두, 대두유, 밀 등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곡물 ETF이기에 인플레이션과 관련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먼저 말하자면 그렇게 좋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광물 ETF들이 인플레이션 시기에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과 반대로 곡물 ETF는 아쉬운 모습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JJG 주가 그래프
JJG 주가

JJG 주가는 2012년도 때에 매우 크게 상승하였고 이후 쭉 하락하다가 이번 코로나 시기에 현금 유동성이 증가하면서 주가가 올랐습니다. 다만 이 지표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예전만큼의 상승은 아니었는데요, 그만큼 이후에도 투자 위험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밀에 단독으로 투자하는 종목보다는 다양하게 투자하여 안정성은 조금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하락한 시점이 아니라면 투자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3. 결론

iPath® Bloomberg Grains Subindex Total Return(SM) ETN (JJGTF)는 5가지 정도의 곡물에 투자하는 미국 ETF입니다. 인플레이션 대비 상품으로 생각하셨을 수도 있지만 광물 ETF보다 안정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확실한 때가 아니라면 투자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