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IT관련주(게임포함)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8.
반응형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 드림시큐리티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인터넷 보안의 미래와 드림시큐리티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보안 사업과 드림시큐리티 주식

인터넷 보안 사업은 최근 디지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유망한 섹터라고 생각이 되는 분야입니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고 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보안은 그만큼 중요시될 것인데요, 그만큼 산업은 확장국면에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생각하에는 투자가 긍정적일 텐데요, 그래도 드림시큐리티가 어떤 사업을 하는지는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정보보호 산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다만 2021년 상반기 기준 매출액을 보게 되면, 이 사업 부분의 매출이 약 1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나머지 매출 비중은 렌털에서 나오는데, 주요 종속회사로 한국 렌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업용 기계 및 장비를 빌려주는 사업의 매출 비중이 더 높기 때문에 인터넷 보안에만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이서 드림시큐리티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드림시큐리티 주가 그래프
드림시큐리티 주가

드림시큐리티 주가 추세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그렇게 보는 것이 아니라 거래량이 높은 양봉 때에 더 올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단기적으로는 저항선(매도세가 강한 부분)에 부딪혔고 최근의 모습도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의 모습이 좀 달라진 다음에 투자하는 방향이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드림시큐리티 당기순이익표
드림시큐리티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드림시큐리티의 순이익은 최근 계속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모습은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가진 자본에 비해서는 애매하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44억으로 다시 한번 최고 당기순이익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는 긍정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드림시큐리티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드림시큐리티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앞서 순이익이 긍정적이지만 애매할 수도 있다는 것은 자본에 비해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즉, 성장성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것인데요, 적어도 당기순이익 100억 정도는 보여줘야 투자매력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미래에 그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하기 좋을 것입니다.

 

3) PBR, 주가

드림시큐리티 PBR표
드림시큐리티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3.03배(주가: 4,320원)로 고평가입니다. 자본이 작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지금의 순이익에서는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에 순이익이 성장할 것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4. 결론

드림시큐리티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로 충분히 주목해볼 만한 종목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매출 비중이 렌털에서 거의 다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애매한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순이익이 성장하고 있지만 주가는 그것보다 더 기대치가 높아 보입니다. 그렇기에 이 기업이 적어도 200억 이상의 연 당기순이익을 기록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어야 투자 매력이 있어 보입니다.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보안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