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나노 신소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8.
반응형

나노 신소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첨단소재 관련주 나노 신소재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첨단소재의 미래와 나노 신소재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첨단소재 사업과 나노 신소재 주식

첨단소재 사업은 현재 유망한 섹터가 포함되는 사업입니다. 나노 신소재가 가지고 있는 첨단소재 사업 분야도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 전지, 태양전지, 열차단 소재 등 유망한 분야들입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 쪽의 산업이 커지고 있으며, 반도체는 말할 것도 없고 2차 전지와 태양전지는 미래 산업으로 유망한 종목입니다. 당연히 투자 매력은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이서 나노 신소재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나노신소재 주가 그래프
나노신소재 주가

나노 신소재의 현재 주가 흐름은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5일 선이 가장 높은 위치에 있으면서도 거래량이 높을 때에 계속해서 큰 양봉이 나오는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결국 이제 더 올라갈 수 있는지가 가장 궁금한 부분이 될 것 같은데요, 한번 더의 가능성은 있지만 거래량이 높은 매도 봉이 나올 경우에는 매도해야 하기 때문에 분할매도도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나노신소재 당기순이익표
나노신소재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나노 신소재의 당기순이익은 평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가 2020년에는 좋지 못했습니다. 코로나로 산업들이 좋지 않으면서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35억으로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나노신소재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나노신소재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최근 주춤한 것은 아쉬울 수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계속 상향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성장성은 현재로서는 높다고 보기 어렵지만 이후의 수익 증가가 얼마나 가능할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3) PBR, 주가

나노신소재 PBR표
나노신소재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5,69배(주가: 51,000원)로 매우 고평가입니다. 확실히 미래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기에 그 정도로 나노 신소재를 높게 평가해야 투자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나노신소재 배당금표
나노신소재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결론

나노 신소재는 첨단소재 관련주로 미래성이 높은 분야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투자 매력은 분명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게다가 현재 주가 흐름은 좋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가져가실 생각이라면 고점을 찍고 30~35% 정도가 주가가 하락할 때에 매수하는 방법이 더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국내 OLED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OLED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OLED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