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로봇

로보티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2.
반응형

로보티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관련주 로보티즈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로봇의 미래와 로보티즈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봇 관련주 5 종목

 

로봇 관련주 5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봇 관련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로보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로봇 사업과 로보티즈 주식

로봇 사업은 미래성은 아주 높다고 볼 수 있는 사업입니다. 최근 키오스크 같은 것도 많이 늘었고 무인 편의점도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로봇이 들어온다면 그 편리함을 바탕으로 돈이 몰릴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아직은 비용 문제와 기술문제 모두 있기 때문에 큰 주목을 끌지는 못하고는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보티즈의 경우도 로봇의 구동장치와 자율주행 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래성은 있지만 그것이 언제일지 그리고 기술력 경쟁에서 살아남을지 예상할 수 없기에 주가도 애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투자할만할지 다양하게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이서 로보티즈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로보티즈 주가

로보티즈의 주가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월 초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을 보여주었지만 벌써 5일 선이 맨 아래로 올만큼 추세가 좋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 추세를 탔으며 지금도 그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5일 선이 가장 위일 때 나오지 않는 한에서는 투자하기가 좀 어려워 보이는 종목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로보티즈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로보티즈의 순이익은 소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5억 적자로 2년 연속 적자 가능성에 놓여있습니다. 사실 적자 자체는 큰 문제라고 생각되지는 않는데, 어차피 미래를 보고 투자해야 할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로보티즈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를 보시더라도 매우 작은 수준으로 순이익이 적더라도 크게 부담이 있지는 않습니다. 현재 주가를 가늠하기 위한 지표 정도로만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로보티즈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06배(주가: 12,350원)로 고평가입니다만 사실 실적이 100억 이상 난다고 예상한다면 당연한 주가입니다. 그만큼 현재 주가도 투자 부담이 높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로보티즈는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로보티즈는 로봇 관련주로 로봇 구동장치와 자율주행으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 기업입니다. 순이익이 적기도 하고 주가 평가도 PBR 2배 정도이긴 하지만 미래성을 두고 볼 때에는 높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로보티즈 기업이 경쟁력이 있다고만 생각한다면 충분히 투자해볼 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