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친환경

차지 포인트(CHPT)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3.
반응형

차지 포인트(CHPT)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차지 포인트 ChargePoint Holdings Inc (CHPT)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기차 충전소의 미래와 차지 포인트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식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차 충전소 사업과 차지 포인트(CHPT) 주식

전기차 충전소 사업은 현재 매우 유망하다고 여겨지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 전기차 충전소 주식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산업이 성장하는 국면에 있는 만큼 투자 매력은 높다고 여겨집니다. 차지 포인트도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주목받는 전기차 충전소 기업인데요, 확실히 전기차 충전소가 계속 깔릴 것에 대해 확신이 있다면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차지포인트 주가 그래프
CHPT 주가

차지 포인트(CHPT) 주가는 매우 크게 상승하고 약간의 조정 국면에 있습니다. 고점 대비 약 30% 이상 빠진 상황에 놓여 있는데요, 미래성은 충분히 있겠지만 실적이 받쳐주지 못해서 조정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하기 적당한 시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실적이 없는 종목들의 조정은 큰 편이니 분할매수도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차지포인트 당기순이익표
CHPT 순이익(2020,2019)

순이익은 아직 흑자를 가려면 멀어 보이는 상황입니다. 흑자전환시기가 온다면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이지만 투자를 한다면 그전에 사야 되기는 할 것입니다. 결국 투자 방향성은 이 기업이 흑자전환이 될 것인가일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차지포인트 총 자산,부채,자본표
CHPT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

순이익이 없는 만큼 자본의 상승도 아직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흑자가 나기만 해도 성장성은 보장받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주가 평가가 높더라도 흑자가 나온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3) PBR, 주가

차지포인트 PBR표
CHPT PBR(2020,2021)

PBR은 3에 있었지만 최근 13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무 높은 거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가진 자본이 적다는 점에서 부담스럽다고 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실적이 늦어지면 조정도 더 크겠지만 그때가 매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차지 포인트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약 5년 정도는 배당금을 받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되며, 그 이후에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4. 결론

차지 포인트(CHPT)는 미국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아직 실적이 나는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주가의 조정은 큰 폭으로 이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미래에 수익을 낼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하기는 좋으며 조정시기 때마다 분할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