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친환경

블링크 차징(BLNK)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3.
반응형

블링크 차징(BLNK)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블링크 차징(BLNK)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기차 충전소의 미래와 블링크 차징(BLNK)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차 충전소 사업과 블링크 차징(BLNK) 주가 전망 주식

전기차 충전소 사업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블링크 차징의 주가도 현재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성장하는 사업이기에 투자 매력은 충분히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흑자전환이 언제 이루어질 수 있는가라고 생각되며, 그전까지는 주가 조정이 큰 폭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미래에 실적을 낼 것이라고 생각되면 투자는 긍정적일 것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블링크 차징 주가 그래프
BLNK 주가

블링크 차징(BLNK) 주가는 최근에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가 조정 시 약 40%에 가까운 주가가 빠지는 것도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미래에 수익을 낼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하기 좋은 타이밍이 될 것입니다. 이전의 주가가 너무 높아서 위험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과거와 달리 현재는 전기차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기에 과거와 같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블링크 차징 순이익표
BLNK 순이익(2020,2019,2018,2017)

블링크 차징은 순이익에서 아직 적자만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들이 적자이기에 조정이 큰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적자 폭이 크지 않으며 흑자 전환된다면 매우 좋을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블링크 차징 총 자산,부채,자본표
BLNK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순이익이 없다 보니 총자본도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수익만 난다면 매력적인 종목이 된다는 것은 당연할 것인데요, 그렇기에 현재 주가도 이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3) PBR, 주가

블링크 차징 PBR표
BLNK PBR(2018,2019,2020)

PBR이 매우 높았었지만 현재 PBR 5 정도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자본총계가 크지 않기 때문에 순이익이 흑자전환만 된다면 더 주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미래 수익이 난다고 생각하는 것이 투자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블링크 차징은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블링크 차징(BLNK)은 미국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현재 주가가 많이 상승한 종목입니다. 확실히 미래성은 좋아 보이지만 실적이 없기에 조정의 폭이 상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가가 조정될 때에 투자한다면 더 좋을 것이며, 미래에 수익이 날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는 긍정적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