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리비안(RIVN)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3.
반응형

리비안(RIVN)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관련주 리비안(RIVN)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비안은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으로 제2의 테슬라라고 여겨지는 기업입니다. 그만큼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주가도 크게 오른 상황인데요, 다만 자동차 업계 시가총액에서 GM과 포드를 넘어섰다는 것은 벌써 어느 정도 주가가 올라갔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럼에도 테슬라를 본다면 리비안도 그렇게 상승하지 말라는 법은 없기에 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전기차 사업과 리비안(RIVN) 주식

전기 자동차 사업은 현재 가장 핫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계속 올라갔던 이유도 성장하는 산업이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사업 자체는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리비안의 경우, 최근 머스크가 대량생산과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을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테슬라가 과거에 막연한 미래만 가지고 있었다면 현재는 수익이 나기 시작한 지점에 있기 때문에 확실히 위치는 다를 것입니다. 그럼에도 관심은 높기에 수급은 몰릴 수 있으며, 투자 매력도 있다고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리비안 주가 그래프
리비안 주가

리비안(RIVN) 주가는 상장하자마자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확실히 부담스러운 주가라고 여겨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 생각해봐야 할 것은 크게 2가지 인 것 같습니다. 첫째로 테슬라와 같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같은 산업의 기업으로서 테슬라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성장할 가능성은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둘째로 아직 적자인 기업이기에 주가가 조정 시에 큰 폭으로 빠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슬라도 3~4년 전에는 그렇게 유망하다고 여겨지지는 않았습니다만 현재 흑자전환이 일어나면서 매우 좋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익이 적자일 리비안은 조정 시 큰 폭으로 주가가 빠질 수도 있다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전기차에 대한 시선이 과거와 현재에 분명하게 다르기 때문에 조정이 오더라도 크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기차는 자율주행과 달리 먼 미래까지 내다보는 성장 산업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3. 결론

리비안(RIVN)은 전기차 관련주로 최근 상장하면서 제2의 테슬라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주가도 현재 매우 큰 상승을 보여주었으며, 테슬라와 비슷하게 갈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실적이 나지 않고 있는 기업으로서 주가 조정 시에 큰 폭의 하락도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미래성을 좋게 보더라도 분할 매수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