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철강주

부국철강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4.
반응형

부국철강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부국철강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철강의 미래와 부국철강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 관련주 6 종목

 

철강 관련주 6 종목

철강 관련주 6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철강 사업과 부국철강 주식

철강 사업은 선박, 자동차 등의 수요와도 관련이 깊고 인플레이션과도 연관되는 종목으로 유망한 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가총액이 작은 철강주는 쉽게 폭등, 폭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투자 방향을 잡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부국철강의 경우,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가지고 있으며, 자동차, 가전, 선박, 건설에서 매출이 대부분 발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확실히 매력적일 수 있지만 잘 판단해서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이서 부국철강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부국철강 주가
부국철강 주가

부국철강의 주가는 좋은 듯 보이지만 좋지 않은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순히 현재 주가가 많이 내려온 것이 문제가 아니라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왔음에도 같은 부분에서 막혔다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즉, 저 부분에서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가는 하락 추세로 전환되어 버립니다. 매우 싼 값이 되기 전까지는 투자하기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부국철강 당기순이익표
부국철강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부국철강의 순이익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58억으로 매우 좋아졌는데요, 그럼에도 당기순이익이 많이 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제야 투자할만한 기업이 되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부국철강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부국철강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부국 철강의 자본총계는 약간의 상승이 있었지만 매우 아쉬운 모습이었습니다. 지금의 자본에서는 적어도 100억 이상의 순이익이 나와야 좋은 주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PBR, 주가

부국철강 PBR표
부국철강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74배(주가: 4,415원)로 저평가입니다. 사실 100억 이상의 순이익을 지속할 수만 있다면 투자를 망설이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철강 관련주들의 순이익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4) 배당금

부국철강 배당금표
부국철강 배당금(2017,2018,2019,2020)

부국철강의 배당금은 75원 고정되어 있습니다. 순이익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 상승을 기대해볼 만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계속 배당금액이 일정했기 때문에 최대한 낮은 주가에서 투자해야 배당금이 매력 있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4. 결론

부국철강은 철강 관련주로 인플레이션 시기와 철강의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주목해볼 만한 종목입니다. 현재 순이익이 성장하는 것은 매우 긍정적이나 주가 흐름 자체는 좋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매우 낮은 가격이 되었다고 판단된다면, 철강산업이 주목받을 수 있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생각될 때 투자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