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금융

버크셔 해서웨이(BRKa)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5.
반응형

버크셔 해서웨이(BRKa)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런 버핏 관련주 버크셔 해서웨이(BRK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투자의 미래와 버크셔 해서웨이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투자 사업과 버크셔 해서웨이 주식

투자 사업은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없어질 수 없는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미국의 다른 투자운용 기업들도 주가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버크셔 해서웨이도 워런 버핏이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따라갈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버크셔해서웨이 주가 그래프
버크셔해서웨이 주가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는 10년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점점 현금의 가치는 내려가고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투자 기업들의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투자하기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주가가 정체하고 조정받는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기보다 조정 이후에 투자하면 더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버크셔해서웨이 순이익표
버크셔해서웨이 순이익(2020,2019,2018,2017)

버크셔 해서웨이의 순이익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좋은 순이익을 계속해서 내고 있기 때문에 투자하기에는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버크셔해서웨이 총 자산,부채,자본표
버크셔해서웨이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입니다만 순이익이 하락할 경우 타격은 더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더 높은 순이익을 낼 수 있을지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3) PBR, 주가

버크셔해서웨이 PBR표
버크셔해서웨이 PBR(2018,2019,2020)

PBR은 현재 1.4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렇게 부담스러운 주가 평가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전에도 꾸준히 비슷한 PBR을 유지하는 만큼 순이익이 하락하지 않는 한 괜찮을 것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버크셔 해서웨이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순이익이 매우 좋음에도 배당금이 지급되지 않고 있다는 것은 매우 아쉽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4. 결론

버크셔 해서웨이는 워런 버핏이 운용하는 투자를 따라갈 수 있는 주식 종목입니다. 투자 사업 자체도 미래성이 좋고 워런 버핏이라는 신용도 있기 때문에 투자 매력은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주가가 조정받는 시기가 있기 때문에 조정 시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