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마스터카드(MA)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5.
반응형

마스터카드(MA)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제 플랫폼 관련주 마스터카드(M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결제 플랫폼의 미래와 마스터카드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결제 플랫폼 사업과 마스터카드 주식

결제 플랫폼 사업은 디지털 화 되는 시기에 맞추어 충분히 투자가치가 높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결제 수수료를 받는 것이기에 성장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현재는 현금의 사용이 매우 크게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산업이 성장하는 국면에 있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다만 먼 미래에 카드만 사용할 때에는 다른 수단으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면 애매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마스터카드 주가 그래프
마스터카드 주가

마스터카드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의 폭도 크지 않았으며 주가는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확실히 금융 플랫폼에 대한 인식이 매우 좋아지고 있고 사용자 수도 많아지기 때문에 가능한 주가라고 여겨집니다. 한동안은 우상향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 그럼에도 더 먼 미래에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마스터카드 순이익표
마스터카드 순이익(2020,2019,2018,2017)

마스터카드의 순이익은 계속 성장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약간 주춤하기도 하였지만 2021년 1,2분기에서는 2019년도의 모습을 따라가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향후 몇 년간의 수익은 상승추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마스터카드 총 자산,부채,자본표
마스터카드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이 크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보여주는 순이익은 매우 높은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 매력은 매우 높다고 생각되지만 그만큼 주가 평가를 잘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3) PBR, 주가

마스터카드 PBR표
마스터카드 PBR(2018,2019,2020)

마스터카드의 PBR은 50~60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본총계가 매우 낮기 때문에 가능한 수치라고 여겨지는데요, 그럼에도 미래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에는 괜찮겠지만 미래에 더 이상 시장이 넓어지지 않을 때에는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마스터카드 배당금표
마스터카드 배당금

마스터카드는 배당금액이 꾸준하며 2,5,8,11월의 7~9일 정도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배당금 자체는 높지 않아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4. 결론

마스터카드의 주가는 시장이 넓어짐에 따라 계속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해주는 것은 꾸준한 순이익의 성장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투자 매력은 충분히 있는데요, 그럼에도 더 이상 시장이 확장될 수 없을 때에는 고민해봐야 할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