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6.
반응형

레인보우 로보틱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관련주 레인보우 로보틱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로봇의 미래와 레인보우 로보틱스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봇 관련주 5 종목

 

로봇 관련주 5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봇 관련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로보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로봇 사업과 레인보우 로보틱스 주식

로봇사업은 미래성만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사업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아직은 가격도 비싸고 기술력도 확실하지 않기에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실적이 받쳐주지 않기에 주가도 크게 흔들릴 수 있으며,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해야 한다는 부담도 있습니다. 레인보우 로보틱스도 매출액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흑자전환은 멀어 보이기에 부담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으로 레인보우 로보틱스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그래프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레인보우 로보틱스 주가는 좋게 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단 8월 중순과 9월 말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으로 좋아 보였지만 실상은 저항선(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확실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저항선에 부딪히면 적어도 30%의 주가가 빠지는 경우가 많기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도 주가가 계속 상승하지 못하고 있어 좋은 흐름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레인보우로보틱스 당기순이익표
레인보우로보틱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레인보우 로보틱스의 순이익은 처참한 상황입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60억 적자로 얼마나 잘 버텨갈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미래성이 뛰어나서 실적이 중요하지 않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기업 자체가 순이익이 나지 않는다면 위험부담이 있다고 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레인보우로보틱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레인보우로보틱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순이익이 계속 적자이다 보니 자본총계도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순이익이 나기만 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 되겠지만 몇 년간은 쉽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3) PBR, 주가

레인보우로보틱스 PBR표
레인보우로보틱스 PBR

현재 PBR은 8.7배(주가: 19,250원)로 고평가입니다. 그러나 가진 자본을 생각해봤을 때에 흑자전환만 된다면 이 정도의 평가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이 정도의 평가는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꽤 오랫동안은 배당금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결론

레인보우 로보틱스는 로봇 관련주로 미래성은 높다고 볼 수 있지만 현재 순이익이 적자만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흑자전환의 시기가 언제 될지 모르기에 투자 부담은 확실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이 기업이 흑자 전환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만 투자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