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결제

민앤지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9.
반응형

민앤지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민앤지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자결제의 미래와 민앤지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결제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전자결제 사업과 민앤지 주식

전자결제 사업은 디지털화에 따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그렇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산업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그럼에도 경쟁력과 수익은 중요할 것이기에 잘 알아야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민앤지는 다양한 2차 본인인증 및 보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생활 플랫폼에도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무조건 긍정적 일지는 예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이서 직접 투자를 위해 민앤지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민앤지 주가 그래프
민앤지 주가

민앤지 주가는 고점을 찍고 하락한 뒤 약간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분명 10월 25일의 모습은 하락 추세였는데요, 그럼에도 이후 높은 거래량에 매수세가 좀 들어오고 있습니다. 다만 다시 비슷한 곳에서 상승하지 못할 경우 하락 추세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실적으로 기반으로 싼 가격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민앤지 당기순이익표
민앤지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민앤지의 당기순이익은 매년 성장하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15억으로 이전보다는 약간 낮긴 하지만 3,4분기에 따라 바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좋은 모습인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민앤지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민앤지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다만 현재의 자본총계에서는 240억 정도의 순이익은 기본으로 나와주어야 성장성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될 것 같습니다. 그 이하로 내려간다면 투자 매력이 크게 떨어질 것입니다.

 

3) PBR, 주가

민앤지 PBR표
민앤지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00배(주가: 20,500원)로 고평가입니다. 실적이 줄어든다면 비싸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기에 이번 연도부터 순이익이 정체할지 계속 성장할 수 있을지가 투자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민앤지 배당금표
민앤지 배당금(2017,2018,2019,2020)

민앤지의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임에도 배당금액이 최근 상승하였기 때문에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순이익이 계속 성장한다면 배당과 주가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결론

민앤지는 전자결제 관련주로 최근까지 좋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기적 주가 흐름은 좋다고 보기 어렵기에 가격이 더 싸진다면 순이익이 성장할 것을 기대하여 투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순이익이 성장할지 정체할지는 투자를 고민하기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