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IT관련주(게임포함)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9.
반응형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안 관련주 오픈베이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보안의 미래와 오픈베이스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보안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보안 사업과 오픈베이스 주식

보안 사업은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주목해볼 만한 산업이라고 여겨집니다. 디지털과 관련되는 일은 계속 늘어날 것이고 이에 따라 보안도 계속 시장이 확장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픈베이스의 경우, 네트워크 솔루션, 보안 솔루션 등의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IT솔루션 전문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오픈베이스가 어떠한 경로로 수익을 늘려나갈지일 것 같습니다. 직접투자를 위해 오픈베이스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오픈베이스 주가 그래프
오픈베이스 주가

오픈베이스 주가는 8,000원의 최고점을 찍은 후에 계속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8월 말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으로 하락추세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후 높은 거래량에서 지속적으로 상승하지 못하면서 추세는 변함없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추세로 가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오면서 막히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오픈베이스 당기순이익표
오픈베이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오픈베이스의 순이익은 변동성이 좀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1억 적자로 좋지는 않습니다만 1분기에 50억 정도의 흑자도 내기 때문에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순이익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오픈베이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오픈베이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오픈베이스의 자본총계는 천천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너무 천천히 상승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즉, 순이익이 너무 적다보니 성장성이 떨어지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순이익이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되어야 투자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오픈베이스 PBR표
오픈베이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51배(주가: 3,200원)로 고평가입니다. 자본총계가 크지 않기 때문에 순이익만 성장하더라도 투자해볼만한 가격이라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오픈베이스 배당금표
오픈베이스 배당금(2017,2018,2019,2020)

오픈베이스의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사실상 없는 것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4. 결론

오픈베이스는 보안 관련주로 IT솔루션 전문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 흐름은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제 가격에 도달했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순이익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면 투자는 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 추세를 따라 타더라도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오고 막히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