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에너지

미국 에너지 운송 ETF(AMLP) 주가 전망,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10.
반응형

미국 에너지 운송 ETF(AMLP) 주가 전망,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 미국 에너지 운송 ETF(AMLP)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MLP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MLP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MLP ETF란?

AMLP ETF는 미국에서 상장된 에너지 인프라 MLP의 시가총액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투자 기업들은 에너지 상품과 관련된 중간 활동에서 현금 흐름을 얻는 기업들이 대부분인데요, 즉, 석유 에너지 같은 것을 운송하는 데에 투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ETF의 핵심은 석유 관련이라는 것과 배당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AMLP 주가 그래프
AMLP 주가

AMLP 주가는 계속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석유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했던 2014년 이후와 코로나 시기를 맞아 주가가 매우 힘든 모습입니다. 석유 가격과 주가가 관련이 깊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미래에 석유 가격에 대한 생각이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석유의 수요가 떨어져서 가격이 떨어질지 아니면 석유의 공급량이 줄어들어 가격이 올라갈지가 핵심일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한 생각은 각자 다를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3. 산업별 비중

AMLP 산업별 비중표
AMLP 산업별 비중

일단 미국에 상장된 기업들로 국가는 미국 100%이며, 산업에서도 석유 및 가스 관련 기업들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에너지 기업들에 대해 긍정적인 관점을 가진다면 투자하기 좋을 것 같지만 주가가 계속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부담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4. 투자종목 TOP10

AMLP 상위 10개 종목표
AMLP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을 모시게 되면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이름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에너지 전달도 비중이 높은 편이며, 각 비중이 높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은 큰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한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안전성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배당금

AMLP 배당금표
AMLP 배당금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이 배당금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무려 8~9%에 이르며 매우 좋은 모습인데요, 사실 이 정도 배당이라면 주가가 변하지만 않아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석유 가격이 폭락할 때에 매수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6. 결론

미국 에너지 운송 ETF(AMLP)는 미국에 상장된 에너지 운송 기업들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석유 가격과 밀접한 연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주가 하락세만 본다면 투자가 망설여질 수 있지만 8~9%의 배당수익률이라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기에 석유 가격이 더 떨어지기 어렵다는 판단이 있다면 충분히 배당금을 위해 투자해볼 만한 기업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