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금 광산 2배 인버스 레버리지 ETF(DUS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14.
반응형

미국 금 광산 2배 인버스 레버리지 ETF(DUS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 광산 관련 2배 인버스 레버리지 ETF(DUS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DUS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DUS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UST ETF란?

DUST ETF는 글로벌 금 및 은 광산 회사의 시가총액 지수를 2배 역 노출하는 ETF입니다. 2배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투자방식은 적합하지 않을 텐데요, 주가가 계속 하락하면서도 상승하는 시기를 노려야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금 광산 지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추어 투자해야 할 텐데 이를 알아보기 위해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DUST 주가 그래프
DUST 주가

DUST 주가는 꾸준히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코로나 시기에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완전히 가라앉으면서 광물에 대한 수요도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었고 그렇기에 주가가 반대로 움직이는 이번 ETF의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경기가 나빠질 때, 금속 가격이 하락할 때에 투자하면 좋을 상품이지만 반대로 현재와 같은 인플레이션 시기에는 투자 위험성이 매우 커지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결론

DUST ETF는 글로벌 금 및 은 광산 기업 지수를 2배 인버스 레버리지로 추적하는 ETF입니다. 따라서 광산의 주가가 떨어질 때에 반대로 주목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플레이션 시기로 주가가 폭락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잠깐은 주목해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장기간 투자는 절대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