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0.
반응형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배출권 관련주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탄소배출권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탄소배출권 섹터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친환경 관련 종목으로 탄소와도 연관된 기업입니다.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 줄이기 정책은 정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데요, 정부의 돈이 몰리는 부분이겠지만 반대로 큰 수익성이 있을지는 물음표입니다. 그래도 이 산업은 성장할 것이기에 충분히 투자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는 고점을 찍고 하락 추세로 이어왔습니다. 기본 30% 빠지기 때문에 지금 주가는 크게 부담스러운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투자도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더 고려해볼 만한 것은 친환경 섹터가 언제 더 주목받을까 인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에코프로에이치엔 당기순이익 2021.06/09
에코프로에이치엔 당기순이익 2021.06/09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순이익 기록은 2번 정도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흑자가 계속 난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며, 이 정도의 순이익은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에코프로에이치엔 자산,부채,자본총계 2021.06/09
에코프로에이치엔 자산,부채,자본총계 2021.06/09

자본총계도 그렇게 높지 않아서 순이익 50억만 나오더라도 미래를 바라보는 산업에서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렇기에 주가가 높다고 생각도 됩니다.

 

3) PBR, 주가

에코프로에이치엔 PBR 2021.06/09
에코프로에이치엔 PBR 2021.06/09

현재 PBR은 19.55배(주가: 75,900원)로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그만큼 탄소와 관련된 사업이 더 잘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산업이 성장하는지, 안 하는지로 투자하는 것이 더 적합해 보입니다.

 

4) 배당금

최근 배당금 지급을 공시했는데, 1주에 330원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그렇게 큰 배당은 아니지만 배당한다는 자체는 좋아 보입니다.

 

4. 결론

에코프로에이치엔은 탄소 관련 친환경 종목으로 국가의 돈이 몰릴 수 있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단순 수익으로 따지면 현재 주가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산업이 성장하는지 안 하는지로 투자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