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로봇 및 인공지능 2배 레버리지 미국 ETF(UBO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로봇 및 인공지능 2배 레버리지 미국 ETF(UBO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봇 및 인공지능 2배 레버리지 미국 ETF(UBO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UBO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배당금,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UBO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UBOT ETF란?

UBOT ETF는 선진국의 로봇 공학 및 인공 지능 기업의 지수를 2배 레버리지하는 ETF입니다. 2배 레버리지 상품이기 때문에 로봇 분야나 인공 지능 분야가 주목을 받을 때에 매우 좋은 투자 수단이 될 것입니다. 다만 주가가 어영부영한 경우에는 2배 레버리지 상품은 좋지 않기에 완전히 상승장 일 때를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투자를 위해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UBOT 주가
UBOT 주가

UBOT 주가는 최근 크게 하락하여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마 로봇과 인공지능은 지금 수익이 나는 기업들이 아니라 미래 기대감만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들일 것이기 때문에 주가가 꾸준히 상향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주가가 상승하지 않는다면 2배 레버리지는 매우 좋지 않은 투자 수단이 되고 말 것입니다. 따라서 로봇과 인공지능이 성장하는 국면에 사는 것이 제일 적합해 보입니다.

 

3. 배당금

UBOT 배당금
UBOT 배당금

UBOT 배당금은 8%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다만 주가가 많이 하락했을 때에 배당금이기 때문에 이를 그대로 받는 사람들은 적을 것입니다. 따라서 주가가 크게 상승할 때가 아니라면 배당금을 높게 받더라도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결론

UBOT는 로봇 및 인공지능 기업에 2배 레버리지 노출하는 ETF로 주가가 상승국면일 때 좋은 투자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정체하거나 하락할 때에는 투자하기 어려운 ETF입니다. 따라서 상승국면일 때만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