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미국 인공지능 및 딥 러닝 ETF(LRNZ)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미국 인공지능 및 딥 러닝 ETF(LRNZ)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공지능 및 딥 러닝 ETF(LRNZ)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LRNZ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LRNZ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RNZ ETF란?

LRNZ ETF는 적극적으로 관리되며, 인공지능 및 딥 러닝에 중점을 둔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인공지능, 머신 러닝, 딥 러닝 기술 개발 및 활용에 중점을 둔 주식들을 포트폴리오 안에 포함하며, 이러한 기술로 수익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거나 기술에서 경쟁 우위를 가진 기업들 대형주를 20~30개 보유한다고 합니다.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기술력이 높은 대형주 위주로 가져가는 것은 안정성을 높이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을 위해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LRNZ 주가
LRNZ 주가

LRNZ 주가는 꾸준히 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이후 미국 증시가 매우 좋기 때문에 이 정도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제부터가 중요할 것인데요, 시장이 확장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아직 실적이 나지 않는 기업들도 어느 정도 있을 것이기에 주가 조정 시에 매수하는 것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즉, 분할 매수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3. 결론

LRNZ ETF는 글로벌 인공지능 및 딥 러닝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미래 산업에 대한 기대감에 충분히 투자할만한 ETF라고 생각됩니다. 배당금이 없고 조정의 폭도 클 수 있다는 요소들도 있지만 조정 시에 투자한다면 괜찮은 투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