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고령화

미국 고령화 관련 ETF(HLG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미국 고령화 관련 ETF(HLG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고령화 관련 ETF(HLG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HLG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HLG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LGE ETF란?

HLGE ETF는 고령화 인구 증가에 따라 혜택을 받을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노후화, 장기 근무/사립 교육, 성과 건강 및 편안함, 웰빙, 사회적 연결 유지, 재정적 자유, 이동성 유지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합니다. 의학 기술 발달에 따라 고령화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HLGE 주가
HLGE 주가

HLGE 주가는 상승하였지만 코로나 시기라는 점에서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지금 주가의 모습으로는 미래를 예측하기가 어렵긴 하지만, 미국 기업 비중이 100%이기 때문에 또한 분야가 미래에도 좋을 섹터이기 때문에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투자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HLGE 상위 10개 종목
HLGE 상위 10개 종목

아는 기업들도 많이 있기는 합니다만 비중이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비중을 크게 낮추었기에 안정성은 높였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정 기간도 사이클이 있는 분야도 아니기에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HLGE 배당금
HLGE 배당금

배당금은 2%대로 무난한 모습입니다. 무난한 배당금에서 계속 주가가 상승하는 투자를 하고 싶다면 충분히 가치있는 투자라고 생각이 됩니다.

 

5. 결론

HLGE ETF는 고령화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미래성은 뛰어나다고 생각이 됩니다. 의학기술 발달에 따라 고령화 인구가 점차 많아지는 가운데 고령화 소비와 연관된 기업이라는 것은 미래에도 꾸준한 수익을 낼 기업들이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