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여행관련주

세중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1.
반응형

세중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 관련주 세중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여행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여행 섹터

여행 분야는 코로나 19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섹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코로나가 끝날 때에 가장 기대를 받는 종목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오미크론 등의 새로운 변이로 주가가 매번 하락하고 있지만 계속 기대감에 상승은 조금씩 하는 섹터입니다. 그럼에도 생각해보면 여행이 자유롭게 되는 시점이 반대로 여행주들의 고점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기에 주가가 너무 높은 여행주라면 단기적 투자로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세중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세중 주가
세중 주가

세중 주가는 좋지 않았다가 12월쯤에 좋아졌습니다. 다만 12월 16일 부근에 도달한 주가가 이전 주가 부분인데, 이 부분의 매도세가 상당히 해 보입니다. 그렇기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와 주가 상승을 하더라도 저 부분을 넘어설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높은 거래량의 매도 봉이 나오기 전까지는 3,500원대에도 충분히 생각해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이전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으로 더 비싸게 매수하려던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세중 당기순이익
세중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45억 흑자로 생각보다 좋은 편입니다. 코로나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장기 투자하기에는 실적이 낮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여행 분야가 주목받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세중 자산,부채,자본총계
세중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아쉽습니다. 이는 순이익이 크지 않기 때문일 것인데요, 이러한 기업이라면 장기투자는 안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세중 PBR
세중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75배(주가: 3,660원)로 저평가입니다만 실적이 좋지 않았기에 지금도 낮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전처럼 실적이 똑같을 경우, 여행 관련 기대감이 사라질 때에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세중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배당보다도 순이익을 늘려 성장성을 갖춰야 더 투자를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4. 결론

세중은 여행 관련 종목으로 코로나가 끝나갈 기대감이 부풀어 오를 때마다 주가 상승도 하는 기업입니다. 다만 여행이 재개되었을 때가 반대로 고점이라고 생각되어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으니 이는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