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소비재

미국 명품 관련 ETF(LUX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3.
반응형

미국 명품 관련 ETF(LUX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명품 관련 ETF(LUX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LUX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LUX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UXE ETF란?

LUXE ETF는 글로벌 명품 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최소 50%의 수익이 사치품 판매 및 소비에 중점을 둔 기업에 투자합니다. 소비 관련 ETF이기 때문에 경기가 회복되는 시기에 좋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현재 코로나로 현금이 많이 풀린 시기에는 긍정적이지만 금리 상승시기에는 조금 조정기간이 올 수도 있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LUXE 주가
LUXE 주가

LUXE 주가는 코로나 이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다른 종목들도 모두 올랐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 볼 수 있는지는 의문인데요, 일단 소비가 확장되어 명품까지 살 수 있을 정도의 경기 회복세 때에 투자가 좋은 종목 같습니다. 그러나 경기 하락 시에는 조정이 올 수 있기도 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LUXE 국가별 비중
LUXE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 비중이 생각보다 낮으며, 유럽의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유명한 명품 브랜드들이 유럽에 많기 때문일 것인데요, 그럼에도 미국 기업 비중이 적다는 것은 주가가 우상향 하지는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소비가 늘어나는 시점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LUXE 상위 10개 종목
LUXE 상위 10개 종목

상위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유명한 기업들이 포함되어있지만 소비섹터를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앞서 말한 관점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종목 같은 경우, 아직 배당금이 기록되지 않았는데 이 부분도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5. 결론

LUXE ETF는 글로벌 명품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소비 섹터와 매우 큰 연관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경기가 회복되어 소비가 늘어나는 시점에 투자하기 적합한 종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