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HDC 현대산업개발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21.
반응형

HDC 현대산업개발 주가 전망

이번에는 최근에 사건 사고를 많이 일으켰던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전에 건물 전체가 붕괴했던 사고 때부터 더 이상 투자할 이유가 없어진 기업이기도 했었지만 이번에 또 일어난 사고로 참 너무 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이 기업을 봤을 때에는 긍정적이었습니다. 사건 사고 이전에는 순이익도 괜찮게 내고 있었던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전의 순이익도 부실 작업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해본다면 화가 날만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정당하게 수익을 내었으면 좋았겠지만 올바르게 하지 않았고 결국 신뢰를 잃어버렸습니다.

누군가는 주가가 폭락할 때에 사라고 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신뢰를 잃은 기업에는 투자 매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타인에게 물품을 줄 때에 신뢰가 있어야 판매가 될 수 있는데, 이것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건 사고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누가 현대산업개발에 건축을 맡길 수 있을지 물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사고가 난 시점부터는 투자는 더 이상 할 필요가 없는 기업이라고 생각했으며 이 생각은 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대건설, 대우건설, KCC건설 등 다른 건설사들도 혹시 이런 사건을 내게 된다면 투자 매력은 없을 것이기에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