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네이버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22.
반응형

네이버 주가 전망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을 찍은 것도 있고 금리 상승에 좋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네이버 주가 전망을 어떻게 바라볼지 네이버의 사업을 토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사업

일단 네이버의 사업 종류는 약 5가지로, 서치 플랫폼, 커머스(쇼핑 등), 금융, 콘텐츠, 클라우드로 나뉘어 있습니다. 2021년 3분기 분기보고서를 토대로 영업이익 비중을 살펴보면 플랫폼이 50%로 가장 높으며 21%의 커머스, 14%의 금융, 9%의 콘텐츠, 5%의 클라우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플랫폼 사업 기업이라고 볼 수 있으면서도, 쇼핑, 콘텐츠, 금융, 클라우드를 겸하고 있는 모습이며 이들의 비중도 낮은 편은 아닙니다.

 

일단, 쇼핑 부문에서는 금리 상승이 좋게 여겨지지는 않을 것인데 그 이유는 경기 하락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에 돈이 많이 풀리면 풀릴수록 소비도 늘어나기 때문에 긴축을 하게 만드는 금리 상승은 유통업계의 시장 상황을 좋지 않게 만듭니다. 그리고 플랫폼 주들도 성장주로 여겨지는 만큼, 금리 하락 시기에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실 플랫폼 주들이 좋아 보이면서도 네이버가 국내 플랫폼에 한정되어 있다면 성장이 더 될 수 있는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제일 주목해 볼만한 섹터는 콘텐츠라고 생각이 되는데 요즘 OTT가 많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충분히 가치가 더 올라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네이버 웹소설을 웹툰으로도 만들기 때문에 점차 콘텐츠들의 수익 경로는 전 세계로 뻗어나갈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네이버에 대한 장기적 관점은 아직 긍정적이며, 지금은 조정 관점으로 봐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언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까요?

2.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가 고점 대비 현재 약 30%에 가깝게 빠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30만 원 초반대로 내려간다면 매수해볼 만하다고 생각이 되는데, 이는 대부분 고점을 찍었던 대형주들의 주가가 30% 빠진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또한 이후 주가 상승은 금리가 하락할 때에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되며, 코로나가 끝나면서 경기가 상승할 것을 기대해볼 때에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외부로 많이 나가게 되는 것이 콘텐츠 수요에 영향을 줄지는 고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콘텐츠 시장이 확장되는 것은 확실하기에 충분히 매력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