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22.
반응형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가 바닥을 찍은 후 꽤 상승추세를 탔지만 단기적으로 주가가 막히면서(매도세가 더 강한 부분을 만나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저점은 찍었다고 이야기되고 있음에도 왜 어려운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반도체 가격

일단 SK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달리 반도체 사업만을 하는 기업으로 포트폴리오에서는 반도체에 몰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반도체 가격이 상승하는 국면에서는 삼성전자보다 더 수혜를 받고 하락할 때에는 반대로 더 내려갈 수도 있을 텐데요, 최근 반도체 가격이 4분기를 넘어가면서 저점을 찍었다고 이야기되면서 주가도 상승했습니다. 다만 이것이 SK하이닉스 주가가 계속 좋아질 것이라는 근거로 볼 수 있을지는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로 반도체 주들의 주가는 단순히 반도체 가격만 반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경기와 연관이 더 깊다고도 이야기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금리 상승 시기인 것이 주가에 나쁜 영향일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아도 현금이 줄어들고 경기가 하락국면에 들어간다면 소비재의 수요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하고 반도체 주문도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는 반도체 가격의 하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런 점에서 반도체 가격이 바닥이라는 평가는 긍정적이지만 금리 상승 시점이라는 것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이 됩니다.

2.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따라서, SK하이닉스 주가를 전망해보자면, 금리 상승이 마무리될 국면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주식 종목들이 이때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그 이유는 이후에 금리 하락을 통해 현금 유동성의 증가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소비의 증가를 만들고 반도체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가 떨어지고 난 이후 금리가 고점에 다다를 때에 매수하여 금리 하락 후 매도하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