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련 이모저모

챗 GPT 관련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3. 2. 6.
반응형

챗 GPT 관련주

오늘은 화제의 챗 GPT관련주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 AI 연구소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chat gpt와 연관된 주식종목들은 무엇이며 어떠한 이유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1. C3. ai

간접적이지 않고 직접적인 관련주로는 C3.ai라는 미국의 AI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C3.ai는 기업들에게 AI환경을 구축해 주는 기업인데요, 그렇기에 챗 GPT처럼 AI와의 연관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C3.ai 주가
C3.ai

주가 흐름을 보시게 되면, 인공지능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진 이번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이후, 하락하다가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 상승도 8달러 정도에서 24달러가 넘었으니, 거의 3배의 상승세를 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확실히 직접적인 관련주이기 때문에 주가의 폭이 엄청나기 때문에 투자에는 조심은 필수라고 여겨집니다.

2. 간접적인 기업들

챗 GPT의 간접적인 관련주로는 엔비디아와 암바렐라를 이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AI 기업들이 직접적인 관련주라면, AI에 필요한 반도체를 만드는 기업들이 간접적인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엔비디아의 경우, 엔비디아가 만드는 그래픽처리장치(CPU)가 AI개발에 필요한 연산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충분히 AI 시장이 커질 때에 주목할 수 있는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암바렐라는 시스템온칩(SoC) 기업입니다. SoC는 여러 처리장치를 연결해 놓은 기술로 스마트폰, 자율주행 등 이미 여러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AI에 적용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암바렐라 역시 관련주로 생각 가능하지만 아직은 애매하다고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밖에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챗 GPT와 비슷한 시스템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는데요, 국내용으로 한국어를 사용하는 AI를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 정도 관련될지는 가봐야 알 듯싶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알아본 챗 GPT 관련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