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은행주

BNK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20.
반응형

BNK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BNK금융지주 주가표
BNK금융지주 주가(2021.05.20)

 

BNK금융지주 주가는 최근 인플레이션(물가상승)이 일어날 것이라는 예상 때문에 주가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금리인상은 은행주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금리상승 시기에 항상 은행주들의 주가는 최고점을 찍었기 때문입니다. BNK금융 지주 또한 역시 크게 다르지 않는 데요, 현재 올라온 주가에서도 투자하기에 괜찮은 금액인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금리와 주가의 관계

한국은행 기준금리표
한국은행 기준금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10년 동안 두 번의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2010년에 상승하였고 2017년에 또 1번 상승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맞춰 은행주들은 다 같이 주가들이 상승 했는데요, 현재 금리 인상은 당연하다는 분위기고 타이밍이 언제인지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기가 빨라 진다면 지금 들어가는 게 맞지만 시가 늦어 진다면 조금 이후에 주가 상승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길게 보고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최고점을 기억하셔서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표를 통해 최고점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BNK금융지주 주가변화
BNK금융지주 주가변화

BNK금융지주는 신한 지주의 주가와 비슷하게 2014년에도 1번 상승하였고 대신 2017년에 다른 은행주들과 다르게 고점이 올랐지만 소폭상향이었습니다. 현재 금리 인상 단계에서 과거 어떤 점을 최고점으로 갈 수 있을지가 조금 예상 하기 힘든 모습입니다. 안정적으로 생각한다면 2017년에 최고점으로 여기 있게 되고 현재 주가가 8000원 정도의 모습이 때문에 약 30% 정도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이전에 높았던 최고점으로 갈 수만 있다면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도 있지만 예상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스스로 잘 판단하여 매도를 시기를 잘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 배당금

BNK금융지주 배당금표
BNK금융지주 배당금(2017,2018,2019,2020)

 

BNK금융지주의 배당금은 5.63%로 좋은 모습입니다. 게다가 현재 금리 상승시기와 겹치면서 주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은행주들은 고점을 찍은 후 주가가 하락하기 때문에 최고점에서 물리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