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SK가스 주가 분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
반응형

SK가스 주가 분석(주식투자)

SK가스 주가표
SK가스(2021.06.01)

 

SK가스 주가는 계속해서 정체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는 투자를 하려고 했었는데 뭔가 잘못된 것을 깨닫고 다른 곳으로 투자를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 선택은 좋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왜 SK가스 투자를 하지 않게 되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SK가스 주가가 상향할 수 있을 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자세한 분석은 맨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 SK가스에 들어갔던 이유

SK가스 PER,PBR표
SK가스 PER,PBR(2020,2021(E))

 

아마도 대부분의 SK가스 투자자 분들은 이 표를 보고 투자를 하시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사업이 수소인프라 구축인 것도 있겠지만 현재 주가가 벌어들이는 이익이나 자본에 비해 크게 저평가되어있는 것이 커 보입니다. 2020년 수치를 보면 말도 안 되는 저평가라고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주가는 상승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는 단순히 PER, PBR로만 투자해도 안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라고 여겨집니다. 당연히 오늘 상승했던 것처럼 주가가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제 가격까지 올라가는 데에는 아직은 힘이 없어 보입니다. 저도 처음에 이러한 저평가를 보고 들어왔지만 투자를 접게 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를 아래의 표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SK가스에 투자하지 않기로 한 이유

SK가스 자본총계표
SK가스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SK가스의 자본총계가 제가 투자를 거둬드리게 되었던 이유였습니다. 사실 SK가스의 자본총계가 하락하는 것은 이상하다고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증가되었기 때문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보다도 자본총계의 성장이 더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2020년에 자본총계는 2000억 정도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매우 긍정적인 신호를 보였습니다. 저평가였던 것도 합하면 약 PER가 4 정도의 모습이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자본총계만 꾸준히 상승해준다면 투자에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SK가스의 자본총계가 정체했던 것처럼 이마트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마트도 자본총계가 정체함으로 PBR은 0.5 정도이지만 주가는 상승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자본총계가 정체하면 할수록 저평가 주식이어도 주가는 상승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도 SK가스의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좋게 나왔기 때문에 2021년 예상대로 자본총계가 2조를 넘길 수 있다면, 새롭게 평가되어야 할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SK디스커버리가 SK가스의 지분이 많아서 수익을 많이 가져가는 것은 아쉬운 모습이기는 합니다만, 성장이 이루어지게 된다면 주가 상승도 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결국 투자는 자본성장에 있다고 생각하면 계속 상향할 수 있다면 투자할 것이고 정체할 것으로 예상된다면 투자를 멈출 것 같습니다.

2021.02.11 - [주식종목 분석/에너지(+친환경)] - SK가스주가전망

 

SK가스주가전망

* 주식 분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SK가스! 아마도 많이 못 들어본 주식일 듯싶습니다. 저는 투자종목을 찾다가 발견했는데요, 실적이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투자하기 시작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