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SK디앤디 주가 분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18.
반응형

SK디앤디 주가 분석(주식투자)

SK디앤디 주가표
SK디앤디 주가(2021.06.18)

SK디앤디 주가는 한 번 하락한 이후 주가 정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 고평가 되어있으면서도 실적이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요인이 없는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았는데요, 사실상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도 똑같은 예상을 해야 할지 현재 주가 평가와 실적을 바라보도록 하겠습니다.(이전의 포스팅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3.18 - [주식 종목 분석/건설주] - SK디앤디 주식 분석(2021년 1분기 실적)

 

SK디앤디주식 분석(2021년 1분기 실적)

SK디앤디 주식 종목을 2021년 1분기 실적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달 전 포스팅만 해도 4만 1천 원 근처였는데, 현재 한번 3만 4천 원 때에 도달한 이후 약간 회복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주

minvestment-stock.tistory.com

* 실적과 주가 상향의 가능성

SK디앤디 자본총계표
SK디앤디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SK디앤디는 자본에 비해 부채가 2배 많긴 하지만 좋은 자본총계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가도 올라야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현재 주가는 PBR 1.66배의 모습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거의 2배에 이르렀었는데 주가는 정체하고 자본은 올라가면서 약간 내려온 모습입니다. 그럼 PBR 1.66배에서 주가는 올라갈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할 텐데요, 일단 좋은 점은 지금까지 최근 4년간 가장 낮았던 PBR이 1.46이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이보다 낮게 내려가지 않는다고 생각해볼 때에 주가 상승은 충분히 가능해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좋지 않은 점은 실적입니다. 2021년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높았지만 당기순이익이 127억 원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한 해 당기순이익이 500억 정도인데, 이전에 자본에서는 좋은 성장성이었지만 이제는 보통 수준이며 고평가까지 생각하면 낮아졌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성장성이 줄어들었기에 아쉬운 모습입니다. 영업이익이 더 증가하는 모습이었다면 매력적이었지만 과거처럼 높은 평가가 지속될 수 있을지 애매하게 만듭니다. 그래도 실적이 더 좋아진다면 분명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은 합니다. 다만 실적이 애매할 시 PBR만 떨어질 뿐 주가 상승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성장성이 낮아지고 있기에 고평가에 사는 것은 리스크가 있으며 이익이 증가할 경우에만 적극적인 투자를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떨어지면 투자해도 좋겠습니다만 PBR이 가장 낮았던 1.46의 지점엔 가야 더 수익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의 조건들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다른 종목을 찾아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