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화학주

한솔케미칼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30.
반응형

한솔케미칼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한솔케미칼 주가그래프
한솔케미칼 주가(2021.06.29)

한솔케미칼 주가는 경기회복에 따라 화학산업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최고점을 기록하였지만 현재 점점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을 보게 되면 6월 이후 코스피는 계속 상승하면서 하락할 때에도 이전의 저점보다 낮아지지 않고 있는데, 현재 한솔케미칼의 주가는 코스피가 상향함에도 주가는 계속 저점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한솔케미칼의 수급이 코스피보다 좋지 않기 때문에 현재 흐름으로서는 주가의 큰 상승을 바라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주가가 상승해도 단기적일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주가 그래프만을 봤을 때에는 좀 더 싸지는 것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여겨지는데, 현재 시점이 어느 정도의 고평가 인지도 알아야 다시 투자할 시점을 잡기가 좋다고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을 위해 기업의 사업부터 재무제표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 소개

한솔케미칼 기업개요 사진
한솔케미칼 기업개요

한솔케미칼은 각종 화학소재들을 만드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당연히 경기회복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화학분야이기 때문에 최근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실적도 그만큼 매우 좋은 편이기는 합니다. 다만 주가가 많이 고평가 되어있음으로 이를 주의하면서 투자할 필요는 있다고 여겨집니다. 직접 투자를 위해 재무제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당기순이익

한솔케미칼 당기순이익표
한솔케미칼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을 보시게 되면, 매년 성장하는 모습이 매우 좋다고 여겨집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436억을 기록하면서 최고 당기순이익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는 자본총계의 비율로 봤을 때에는 매우 높은 성장성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한솔케미칼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한솔케미칼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한솔케미칼의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자본총계의 빠른 상승이 눈에 띕니다. 4년 전에도 성장성이 매우 좋았었는데, 현재에도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만 높지 않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PER, PBR, 주가

한솔케미칼 PBR표
한솔케미칼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4.63배 지금까지 중에 가장 고평가입니다. 확실히 실적이 상향되기도 했지만 주가가 크게 상승한 느낌은 있습니다. 주가 그래프 추이를 보면서 주가가 하락할 때에 싸게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배당금

한솔케미칼 배당금표
한솔케미칼 배당금

한솔케미칼의 배당금은 1%대로 높지 않습니다. 배당금보다는 주가 상승을 중점으로 투자해야할 것입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한솔케미칼의 화학산업은 기초산업으로 긍정적으로 여겨집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기술적 혁신보다는 수요가 더 중요해 보입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시장에서 괜찮은 점유율이라고 여겨집니다. 실적의 성장세가 매우 좋습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입니다. 과거보다 많이 고평가 된 만큼 주가 흐름도 안 좋기에 단기간 하락의 가능성이 지금으로서는 높아 보입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수출하고 있습니다.

 

 

* 결론

 

한솔케미칼은 다양한 화학산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경기회복의 기대감과 함께 주가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만 실적도 같이 상승 중이기에 기반은 매우 좋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주가가 크게 상승한 만큼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여겨지며, 현재 주가 흐름도 코스피보다 매우 좋지 않기에 단기적으로는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코스피와 비슷해질 때에야 투자할만하다고 여겨지며, 그래도 실적 좋은 기업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필요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