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화학주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3.
반응형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이전 포스팅에서 한화솔루션을 분석해보았을 때에 주가 45,000원에서 자본이 성장하지 못한 기업이 실적 상향의 기대로 고평가 되었음을 이야기했습니다. 즉, 실적이 상향할 것을 미리 반영해서 주가가 올라갔다고 봐야 할 것인데요, 이를 실제로 잘 이룰 수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시 저평가의 길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적을 통해 주가 상승의 기회가 있을지 살펴보고, 현재 주가 흐름의 추세는 어떤지도 살펴보면서 한화솔루션 주가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한화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맨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화솔루션 실적과 주가

한화솔루션 부채,자본총계표
한화솔루션 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한화솔루션의 문제는 부채가 자본보다 2배가 많은 것과 동시에 자본총계가 계속 하락세였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이 3852억이 나오면서 올해 1조에 가까운 당기순이익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 정도 당기순이익이 나온다면 자본총계가 상승하기는 합니다. 다만 과거에 8000억대 당기순이익이 나오다가 1년 만에 1000억대 당기순이익, 적자로 변했던 과정이 있기에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장담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만큼 수익의 변동성이 매우 큰 종목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PBR은 44,500원에서 1.11배 인데, 원래 1.3배 정도였지만 최근 주식 수 상승에 의한 자본 상승으로 주가는 변동이 없었기에 PBR은 떨어진 모습입니다. 현 상황에서 PBR이 높아 보이지는 않지만 문제인 것은 과거의 저평가가 된 이유가 실적이라는 것입니다. 올해 실적이 지속적이지 못하고 단기적일 경우에는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할 수 있기에 이에 대해 확실히 인지하고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최근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솔루션 주가 그래프

한화솔루션 주가 일봉 그래프
한화솔루션 일봉
코스피 지수 그래프
코스피 지수

한화솔루션의 주가 흐름을 보시게 되면, 6월 10일까지는 코스피보다 좋지 못한 모습을 가지다가 그 이후로 비슷한 상승세를 잠깐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현재에도 한화솔루션이 6월 21일 저점보다 내려간 주가를 보이는 반면에 코스피는 더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코스피의 수급이 한화솔루션보다 더 좋은 모습이며, 한화솔루션에 수급이 몰리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만큼 단기간 폭등의 가능성은 낮아지며, 계속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주가는 좋을 수 없을 것입니다. 빠르게 코스피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급을 보여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2021.03.24 - [주식종목 분석/화학주] - 한화솔루션주식전망

 

한화솔루션주식전망

한화솔루션주식전망 * 기업소개 최근에, 한화솔루션을 접하신 분들은 친환경 회사로 알고 계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원래는 석유화학사업을 위주로 하고 있었고 태양광 사업을 함께 이어가고 있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