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 금융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30.
반응형

KBSTAR 200 금융 ETF 분석

KBSTAR 200금융 주가그래프
KBSTAR 200금융 주가(2021.06.29)

KBSTAR 200 금융 주가는 최근에 정체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화폐를 많이 풀면서 유동성이 올라갔고 물가 상승을 유발했기 때문에 금리 상승도 당연하다고 여겨지고 있는데요, 문제는 그 시기가 올 때쯤에야 주가가 더 오를 것이라는 것입니다. 현재에는 미국의 인프라 투자 합의 등으로 인해서 현금이 더 풀릴 예정이다 보니 금융주들이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금리 상승시기에 주목을 받는 종목들이 금융주들이고 아직 예전 최고점까지 올라오지 않은 종목들도 많이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구성종목부터 보시겠습니다.

 

* KBSTAR 200 금융 구성종목

KBSTAR 200금융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금융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금융 구성종목에서 기본적으로 금융주 1,2,3등의 합이 50%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금융주들은 특히 금리 상승 속도가 빠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행인 것은 아직 이전의 최고점까지 오지는 않았다는 것입니다. 즉, 아직 주가 상승을 더 할 수 있기에 투자에는 아직 긍정적이라고 여겨집니다. 은행주들에게 분산 투자하면서 얻는 이득은 금융주들이 서로 올라가는 속도가 다르기에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어떤 종목이 빠지더라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서로 엇갈리는 시기에서는 수익이 나지 않을 수 있으니 금융주들이 고점일 때의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또한 분배금에서 아쉬운 모습인데요, 이를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금융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BSTAR 200금융 분배금표
KBSTAR 200금융 분배금

KBSTAR 200금융의 분배금은 3%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금융주들의 ETF인데도 하나의 금융주가 5% 정도를 보이는 것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치입니다. 개별종목보다 안정성이 있는 것은 좋지만 이러한 모습은 금융주들의 매력의 반 정도가 배당금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때에 아쉬운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종목의 배당금을 타고 수익은 비슷하게 가져가는 것이 더 좋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금리 상승 시기가 끝나면 금융주들의 주가도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투자를 멈출 때를 정해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