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산업재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30.
반응형

KBSTAR 200산업재 ETF 분석

KBSTAR 200산업재 주가그래프
KBSTAR 200산업재 주가

KBSTAR 200산업재 주가는 최근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주로 해운업 종목들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최근 미국의 인프라 합의로 인해 물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해운주들이 반등했던 것들이 주가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그런데 사실 해운업이 30% 이상 차지하는 것 이외에는 다른 종목들은 비교적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투자의 방향성을 설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경기 관련인 산업재 관련이기 때문에 경기회복시기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경기는 계속 사이클이 있기 때문에 고점에서 투자할 시 다시 오기 어려운 강을 건너는 것일 수 있으니 조심히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산업재 구성종목

KBSTAR 200산업재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산업재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산업재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HMM, 현대글로비스, 팬오션 등 해운업계가 30% 정도를 보이고 있고 한진칼, 한국항공우주, 대한항공 등 항공 관련주들이 약 20%가 가까이 이루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건축, 상사, 패션, 리조트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경기회복에 주목을 받게 되는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 주목받았던 종목들이 많이 포함되어있기는 합니다. 주가도 많이 올랐지만 해운업계의 경우에는 실적도 같이 올라오고 있기에 큰 걱정은 없어 보이며 항공주의 주가도 최근 조정을 받으면서 약간 내려온 상태입니다. 지금부터 투자한다고 하면 사실 수익률은 크게 기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로 주가는 꽤 올라온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분배금을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산업재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200산업재 분배금표
KBSTAR 200산업재 분배금

KBSTAR 200산업재 분배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주가 상승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결국 현재부터 이 종목에만 투자를 한다면 기대수익률이 매우 높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더 주가가 오를 단일종목에 투자하거나 아직 덜 오른 경기관련주들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너무 큰 기대수익을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성투하기 쉽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