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최근 흐름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최근 흐름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그래프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는 백신 위탁생산에 대한 이슈로 주가가 급등했었지만 사실상 병을 봉하는 것에 그치는 모습이라는 소식이 들리면서 큰 폭으로 하락 후 정체 중입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 위탁 생산 설비 1위의 기업으로 미래성이 좋다고 이야기했지만 주가가 많이 고평가 되어있음을 강조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 사실상 주가를 올릴 수 있는 것은 실적보다는 어떠한 소식만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주가 그래프를 참고하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종목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원하신다면 맨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그래프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 그래프
삼성바이오로직스 일봉
코스피 지수 그래프
코스피 지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주가를 최고점을 찍었을 때에는 코스피 지수와 거의 정말 비슷한 그래프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최고점에 도달했을 때가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도 최고점을 기록했던 모습이었습니다. 다만 6월 1일 이후의 그래프를 보시게 되면 코스피가 직전 최고점을 넘어서 계속 높아지는 모습을 보인 반면에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는 더 낮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코스피의 수급보다 낮은 수급을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코스피와 비슷하거나 아니면 코스피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야 주가 상승을 기대할 것 같은데, 현재는 코스피보다 좋지 못한 모습임으로 주가의 큰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이러한 생각을 한 이유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어떠한 소식으로 밖에 오를 수 없다고 보기에 결국 소식은 먼저 아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코스피 정도를 따라가지 코스피보다 낮은 모습은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추세 그래프가 비슷해지지 않는 한에는 큰 주가 상승은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2021.03.24 - [주식종목 분석/바이오] -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식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주식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주식 분석 바이오 종목이 주목을 받으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투자를 고려하기 위해서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어떤 회사인지 얼마나 이익을 내고있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