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배터리주 비교

삼성SDI VS LG화학 주가 비교(단기,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9.
반응형

삼성SDI VS LG화학 주가 비교(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배터리 종목인 삼성 SDI와 LG화학 주가를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각각의 장기적인 분석은 개별 포스팅에서 했었기에 참고해주시고 여기서는 단기적인 두 종목의 주가 흐름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맨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주가 상승의 기회가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주가 추세

삼성SDI 주가 일봉 그래프
삼성SDI 일봉 주가

먼저 삼성 SDI의 주가 추세를 보시게 되면 거래량이 큰 6월 11일 이후에 큰 하락 없이 약간의 조정만으로 지금까지의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현재는 큰 폭의 음봉이 한 번 나왔기 때문에 투자에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75만 원에서 저항선이 생겼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투자보다는 지켜보는 편이 더 좋은 추세라고 보입니다. 다시 거래량이 좋아질 때에 주가가 상승하는지 그리고 그 이후에 이전 상승의 5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LG화학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 주가 일봉 그래프
LG화학 주가 일봉

LG화학 주가는 일단 79만 원에서 지지선이 생기 것으로 보입니다. 5월 27일쯤에 더 하락할 뻔했지만 높은 거래량과 함께 양봉을 기록했습니다. 이후에도 양봉을 기록한 흔적이 있지만 이어서 음봉들이 꽤 나오면서 주가 상승이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주가가 80만 원 초반 때까지 내려왔는데, 거래량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여기 지지선이 뚫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되면 투자해도 될 것이고 반대로 내려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를 멈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적이 좋은 종목이기에 79만 원 지지선을 뚫고 내려가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배터리 주에 투자를 한다면 배터리 1등을 할 곳에 투자해야 할 것이며, 그럼에도 현재 LG화학의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할 수 있기에 애매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자세한 분석은 아래의 링크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3.17 - [주식 종목 분석/배터리] - 삼성 SDI 주식 분석(2021년 1분기 실적 포함)

 

삼성SDI주식 분석(2021년 1분기 실적포함)

오늘 살펴볼 주식은 삼성 SDI입니다. 삼성 SDI는 이번 주식 시장에서 많은 분들이 아실만한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최근에 가장 핫한 트렌드인 배터리 분야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전기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4.02 - [주식 종목 분석/배터리] - 엘지화학 주가 분석(1분기 실적 예상 포함)

 

엘지화학 주가 분석(1분기 실적예상 포함)

엘지화학 주가 분석 * 기업소개 엘지화학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과 맞게 석유화학 부분부터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전지 사업부문까지 이외에도 첨단소재와 생명과학 등을 하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