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KTOP30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7.
반응형

KODEX KTOP30 ETF 분석

KODEX KTOP30 주가 그래프
KODEX KTOP30 주가

KODEX KTOP30 ETF는 경제 대표성, 시장 대표성, 투자자 접근성, 지속성장성, 지수 영향도 등 5개 부문을 살펴서 종목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만 봐서는 어떤 종목에 투자하는지 불확실해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지속성장성과 대표성 등의 모습들은 우량주 위주면서도 실적이 좋은 종목들에 투자를 한다는 것이기에 안정성이 좋습니다. 안정적인 실적인 기대되는 기업들로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분석은 구성종목을 보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KODEX KTOP30 구성종목

KODEX KTOP30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KTOP30 구성종목 top10

KODEX KTOP30의 대표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일단 우량주들이 눈에 띕니다. 반도체 20%, 플랫폼 20%, 배터리 15%로 성장성 있는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처럼 이익이 불안정한 종목을 배제함으로써 안정성은 높다고 여겨집니다. 여기 있는 종목들 중에 대부분이 적자를 보지 않는 우량주들입니다. 실적을 믿고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유망한 종목들이 같이 포함되어있어서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분배금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KTOP30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ODEX KTOP30 분배금표
KODEX KTOP30 분배금

KODEX KTOP30의 분배금을 보시면 약 1.5% 정도로 ETF 중에서는 보통입니다. 성장주도 담고 우량주도 담고 안전한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긴 미래로 봤을 때에는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