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고배당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2.
반응형

KODEX 고배당 ETF 분석

KODEX 고배당 주가 그래프
KODEX 고배당 주가

KODEX 고배당 주가는 꾸준한 상승 이후 약간 하락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다른 종목들과 다르게 이전에도 높은 주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지금 주가가 많이 높아진 것도 사실이지만 큰 폭의 하락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성종목에서 증권주들이 많기에 금리 상승시기에 주가 하락의 가능성도 있지만 금융주들도 포진되어있기 때문에 비슷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지금부터 투자한다면 주가가 약간 하락할 수 있지만 안정적이 고배당이 예상되기에 배당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고배당 구성종목 TOP10

KODEX 고배당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고배당 구성종목

KODEX 고배당 구성종목은 증권주들도 눈에 띄고 금융주, 보험 관련 그리고 배당이 높은 기업들도 보입니다. 우선주들도 많이 포함되어있어 배당을 노린 구성종목이라는 것이 잘 드러납니다. 특히 쌍용 C&E는 7%에 이르는 배당을 하고 있지만 주가 변동의 가능성이 높은데 반해 이번 ETF에 투자한다면 변동성을 줄이고 대신 안정적인 배당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배당을 노린다면 괜찮아 보입니다. 이어서 분배금 및 투자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고배당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고배당 분배금표
KODEX 고배당 분배금

KODEX 고배당 분배금은 2021년 440원으로 거의 4%가 넘어가는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KBSTAR의 ETF를 확인했을 때의 최고 분배금이 3.5%였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거의 가장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ETF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4%라면 은행주에 약간 못 미치는 배당이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만, KT와 같은 기업도 4~5%에 이르는 배당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 이번 ETF가 좋겠지만 주가 상승을 크게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즉, 안정적으로 오래 가져가면서 배당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