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휴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1.
반응형

휴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보툴리눔 톡신(매출의 58%)과 HA필러(매출의 29%)를 주력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휴젤 주가 일봉 그래프
휴젤 주가

단기적 주가 추세 분석에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기는 합니다. 5월 10일부터 좋은 추세를 보여 주면서 계속 상승 추세를 탔지만 6월 20일부터는 약간 애매한 모습을 보여왔는데요, 이후 그럼에도 다시 1번 거래량이 몰리는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며 좋았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써 더 올라갈 수 있을지 생각해봤을 때 현재 계속 270,000원 근처에서 힘을 못쓰는 것이 눈에 띕니다. 6월 말과 7월 중반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결국 현재 추세가 나쁘다고 볼 수 없지만 27만 원이라는 저항선을 넘어갈 수 있을지 조금 애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한편으로 약간 떨어진 현재 주가도 괜찮을 수 있다고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주가가 더 떨어지면서 거래량이 몰린 음봉이 나올 시에 하락 추세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살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휴젤 당기순이익표
휴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보여줍니다. 좋지 않은 모습 입니다만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94억으로 살짝 회복할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회복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휴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휴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이 부채보다 훨씬 많기에 재무건전성은 좋습니다. 다만 가진 자본에 비해 성장성이 약간 낮음으로 이전의 당기순이익은 정도가 필요해 보입니다.

3. PBR, 주가

휴젤 PBR표
휴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4.15배(주가: 256,600원)로 가장 고평가입니다. 바이오 관련 분야임에도 높지 않은 고평가인 것은 맞지만 이 종목에 한해서는 높은 평가이기에 장기 투자를 한다면 더 싼 금액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배당금

휴젤 배당금표
휴젤 배당금

휴젤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 결론

휴젤은 좋은 주가 추세를 보이며 계속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다만 현재는 27만 원에 들을 수 있을지 불확실해 보이는데요, 좋은 추세는 맞긴 하지만 다음 거래량을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지금 투자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조금 더 싸졌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다고 여겨집니다. 장기 투자로써도 좀 더 싸졌을 때 투자를 하는 것이 더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