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LG화학 주가 전망(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3.
반응형

LG화학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LG화학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LG화학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LG화학 주가 일봉 그래프
LG화학 주가

LG화학 주가는 4월 말 최고점을 찍고 더 상승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하락 추세를 맞이했습니다. 5월 27~28일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은 하락 추세를 확정 짓는 모습이었습니다. 이후 거래량은 크게 변하지 않는 상태에 돌입했는데요, 현재로서는 지지선이 80만 원 선에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즉, 다음 거래량이 높아지기 전까지는 큰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고 반대로 80만 원 선에 투자한다면 변동성을 통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지금에서 단기적으로는 80만 원 근처에서 매수해서 85만 원 근처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다만 거래량이 높은 양봉이 나온다면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이전 포스팅에서 배터리 1등인 LG에너지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 만큼 매우 매력적인 투자 종목임을 이야기했습니다. 1분기 당기순이익도 1조 3천억이 나오며 최근 4년 중 가장 높은 당기순이익이 기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조 정도만 해도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경기회복과 맞닿아 올라가는 이번 실적은 정말 성장성이 높은 회사임을 알려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주가는 지금까지 중 가장 고평가의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하게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그럼에도 장기투자로는 실적이 좋기에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04.02 - [주식종목 분석/배터리] - 엘지화학 주가 분석(1분기 실적 예상 포함)

 

엘지화학 주가 분석(1분기 실적예상 포함)

엘지화학 주가 분석 * 기업소개 엘지화학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과 맞게 석유화학 부분부터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전지 사업부문까지 이외에도 첨단소재와 생명과학 등을 하고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