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바이오주 비교

광동제약 vs 유한양행 주가 전망(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3.
반응형

광동제약 vs 유한양행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동제약과 유한양행의 주가 전망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광동제약과 유한양행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어디가 더 투자하기 좋을지, 그리고 두 종목의 실적을 분석하여 장기적으로 어디의 성장성과 안정성이 높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광동제약 주가 일봉 그래프
광동제약 주가

광동제약 주가는 6월 7일과 9일에 비슷한 크기의 양봉광 음봉을 보여주며 하락 추세를 알렸습니다. 이후 7월 중순에도 비슷한 위치에서 비슷한 크기의 양봉과 음봉으로 다시 하락 추세를 알렸습니다. 그렇기에 사실상 9,300원 근처에서 저항선이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지지선이 뚫렸었던 만큼 지금부터도 뚫릴 가능성이 있으니 최대한 싸게 사서 9,200원이 넘을 때 파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유한양행의 최근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유한양행 주가 일봉 그래프
유한양행 주가

유한양행 주가는 5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를 보여주었지만 6월 초에 큰 음봉으로 하락 추세를 알렸습니다. 최근에는 7월 초에 좋은 거래량과 양봉이 있었지만 이후 큰 음봉으로 다시 하락 추세로 간 모습입니다. 이전 지지선이 뚫리기 까지 했으니 많이 내려온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락 추세임이 분명하지만 기업 실적만 받쳐준다면 현재 시점이 최저점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광동제약과 마찬가지로 싸게 사서 변동성을 이용한 수익을 얻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광동제약 당기순이익표
광동제약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광동제약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5,064억으로 현재 보통의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본이 크지 않기에 고평가라도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다만 광동제약은 삼다수 판매권을 통해 수익을 많이 올리기에 이 판매권을 유지할 수 있을지 중요함으로 이 부분을 신경 쓰면서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PBR은 0.77배로 낮은 모습이며 지금과 같은 실적을 유지한다면 장기적 투자도 긍정적일 것입니다. 이어서 유한양행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한양행 당기순이익표
유한양행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유한양행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1조 8600억으로 최근의 당기순이익 정도가 보통의 성장성입니다. 즉, 광동제약과 비슷한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다만 실적이 나빠진다면 현재 PBR이 2.17배로 최근에 가장 높기 때문에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결국 유한양행에 투자한다면 꾸준한 당기순이익을 유지할 수 있는가가 중요해 보입니다. 현재로서 장기투자로는 광동제약이 수익을 더 얻기에 쉽다고 여겨지며, 삼다수 판매권만 연장할 수 있다면 유한양행보다 더 긍정적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